2024-03-29 22:59 (금)
전통 별미 불고기 맛의 진수 의정부 맛집
상태바
전통 별미 불고기 맛의 진수 의정부 맛집
  • 김애린 기자
  • 승인 2018.08.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애린 기자>

[KNS뉴스통신=김애린 기자] 불고기라 하면 김치, 비빔밥 등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의 별미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의정부역 맛집 '아리랑옛날불고기'에 따르면 불고기는 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에 재운 뒤 불에 구워 먹는 별미 중 별미로 꼽힌다.

불고기란 단어는 우리나라 근대사에서도 등장할 만큼 역사와 전통이 깊다. 특히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등 여러 고기 재료를 활용해 만들 수 있어 레시피에 대한 연구개발이 오랜 기간 동안 이뤄져 온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의정부 맛집 아리랑옛날불고기는 업체 명칭 그대로 전통이 깃듯 불고기 별미의 진수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의정부 불고기를 대변하는 업체로 아리랑불고기를 주력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김애린 기자>

업체의 아리랑불고기는 얇게 저며 특제 양념소스로 버무린 뒤 오랜 시간 재웠기 때문에 연한 살코기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업체만의 특화된 레시피를 적용한 덕분에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이 포인트다.

각종 채소와 참기름 등으로 맛을 낸 특제 양념 덕분에 아리랑불고기 맛을 더욱 배가시키는 것이 매력적이다. 불고기 맛을 한층 더 높이는 특화된 고기 철판 역시 눈길을 끈다.

중요한 점은 아리랑불고기 주문 시 단순 가스가 아닌 천연 참숯으로 조리를 한다는 점이다. 숯불로 구워 먹는 불고기 맛 특성 상 은은햔 불향의 풍미까지 더해지는 것이 핵심이다. 업체 단골 고객이 부지기수를 이루는 것은 바로 이러한 불고기 조리의 세심함이 잘 갖춰져 있어서다.

아리랑불고기와 함께 제공되는 당면은 무한리필 서비스로 제공된다. 부드럽고 쫄깃한 당면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사진=김애린 기자>

아리랑불고기 외 또 다른 메뉴로는 쓰리랑갈비탕, 육회, 물냉면, 비빔냉면, 계란찜, 선지국, 된장찌개 등이 있다. 점심 특선 메뉴인 아라리요 김치제육, 제육볶음 등도 선보여 주변 직장인들의 발걸음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일부 밑반찬은 직접 만들어 업체 대표의 깊은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단체 고객이 과일을 가져오는 경우 매장 주방에서 직접 손질을 하여 제공할 만큼 서비스 마인드도 높다.

업체 관계자는 "냉면 50% 할인, 불고기 2인분 이상 주문 시 맥주 할인 서비스 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어 단골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라며 "공영주차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11개의 방, 15개의 테이블 등을 넉넉히 갖춰 의정부 회식장소, 의정부 모임장소로도 예약 사례가 많다."고 전했다.

김애린 기자 kns7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