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미래 친환경자동차 산업 중심 ‘빛그린 국가산단’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102필지 공급 추진
상태바
미래 친환경자동차 산업 중심 ‘빛그린 국가산단’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102필지 공급 추진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8.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그린 위치도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노성화)는 미래 친환경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중심으로 서서히 모양새를 갖춰가고 있는 빛그린 국가산업단지내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총 102필지 3만 2000㎡에 대해서 입찰방식을 통해 일반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신규 공급을 추진한다.

빛그린 국가산업단지는 광주시 최대 역점사업이자 문재인 정부에서 국정과제로 선정한 ‘광주형 일자리’를 우선 적용하는 산업단지이며,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생산기지 집적화로 투자성이 잠재되어 최근 광주시와 현대자동차의 완성차 합작법인 설립 검토로 투자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빛그린 국가산단의 입지환경은 광주전남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에너지밸리 벨트권, 광주권 경제자유특구 및 일반산단 벨트권(나노, 광주첨단, 하남, 평동 등)과 반경 15~20㎞내외에 위치, 신산업성장의 삼각벨트를 형성, 산업경쟁력의 시너지 창출과 무한한 성장가능성이 잠재된 “미래 신성장 동력의 중추 산업기지”로서 역할이 기대된다.

토지이용계획도

빛그린 산단은 광주광역시와 영광을 연결하는 국도22호선과 경계지역이 연접하고 서측으로 서해안고속도로(함평JCT)가 23km, 남측으로 무안~광주고속도로(나주IC) 8.5km권내에 입지하여 광역접근여건은 양호한 편이며, 광주공항과는 14.6km, 무안국제공항과는 37km 거리에 위치하고, 호남선 송정리역과는 12.7km 거리에 위치, 항공 및 철도시설의 접근성도 용이한 편이다.

금번에 출시되는 빛그린 산단내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는 작년 광주효천1지구의 공급가(3.3㎡당 약 300만원)에 비해 약 60%정도가 더 저렴하여 다양한 실수요자 계층에서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어 분양전망도 매우 밝다.

금번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공급물량은 102필지(3만 2000㎡)로 일반실수요자를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29일 양일간에 걸쳐 입찰신청을 받아 공급한다.

자세한 공급일정․가격 등 관련사항은 LH홈페이지에 접속하여 LH청약센터에서 매각공고를 확인하거나, LH광주전남본부 판매부로 문의하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0월에는 산업시설용지를, 12월에는 지원시설용지 등을 공급할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