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충북 진천군 더블
충북 진천군 ‘다함께 돌봄센터’ 오는 13일 정식운영진천읍 문화2길 36 소재…방과후 초등학생 돌봄 공간 마련
충북 진천군은 오는 13일부터 초등학생 중심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를 운영한다. <사진 제공=진천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초등학생 중심의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진천군 다함께 돌봄센터’가 개소해 오는 13일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간다.

군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는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다함께 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약 4천4백만원 도비 1천7백만원 등 총예산 8천7백만원을 확보해 추진됐다.

군은 진천읍 문화2길 36에 센터 공간을 마련해 리모델링을 하고 집기, 학습기자재, 도서 등을 마련해 방과후 초등학생 돌봄 공간을 마련했다.

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진천군에 거주하는 만 6세~초등학교 6학년 이하 아동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이용자들의 수요에 맞게 학기 중과 방학 기간으로 구분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돌봄센터의 운영으로 맞벌이 부부의 부담 경감을 통한 출산율 제고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며, “우리 군이 다른 지역보다 눈에 띄는 인구증가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운영성과를 판단해 추후 사업의 확대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성기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단독인터뷰]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황하택 이사장, "문학은 영적이며 모든 예술의 근본"
[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인터뷰]한국공공기관연구원 자문위원 임승범 노무사 "성공적 정규직 전환에 대해 말하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