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한교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운영
상태바
한교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수강 운영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8.12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및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을 원하는 수강생들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교진에 따르면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초등 돌봄교실의 성격, 연간 운영 계획서 작성, 돌봄교실 확보, 오후 및 저녁 돌봄의 운영, 간식 및 급식의 제공, 학생 생활지도, 안전 관리,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용, 지역 돌봄 서비스 기관 간의 연계 협력, 돌봄 인력 운영 등 다양한 운영 방안과 사례들을 통하여 업무를 이해하고 학습함으로써 역량 잇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갈수록 돌봄교실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그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프로그램을 보다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돌봄교실 운영 업무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 및 구성하고자 제작한 교육과정으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내용으로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해당 과정은 돌봄 관련 직종을 취업하고자 하는 경우, 학교 방과 후 돌봄교실 보조교사 또는 돌봄 전담사가 되고자 하는 이에게 적합하며 자격증 취득 이후 초등 돌봄교실, 초등 방과 후 학교 연계형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등에서 취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도형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펠트공예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등이 있어 개인의 진로 및 역량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반려동물의 기본 개념과 역사 등 이론 전반을 설명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종류별 특성을 이해하고 적합한 관리법을 실천하며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심리를 파악하고 질병예방 및 건강을 위한 과학적 보건 관리 법과 동물 관련 법 반려동물 관련 규정을 이해하여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려동물의 개념과 역사 등 기초적 이론을 다루는 <반려동물의 이해>, 각 동물의 종류별로 사육하는 방법에 대한 <반려동물 관리론>,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교육법을 탐구하는 <반려동물행동학>, 반려동물이 걸릴 수 있는 각종 질병 및 보건 관리 법과 그것을 포괄하는 공중보건학에 대한 <반려동물의 건강과학>, 마지막으로 동물 관련 법과 반려동물 관련 규정을 파악하는 <반려동물법개론>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