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나눔 실천하는 서구평생학습관 개관
상태바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나눔 실천하는 서구평생학습관 개관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8.08.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김재우 기자]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평생학습관을 조성하고 지난 8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서구는 평생학습 관련 상담·정보 제공, 구민의 배움터 역할을 위해 지난 6월 말부터 제2청사 3층에, 총 420㎡(127평형) 면적을 평생교육 강좌가 운영되는 강의실 2개와 학습 상담 및 대기 공간인 열린 공간과 사무실로 리모델링을 했다.

새롭게 꾸며진 평생학습관은 주민편의를 고려해 안내데스크가 있는 자리를 휴게 공간을 꾸며, 주민들이 언제든지 평생학습관에 방문해 담소를 나누며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개관식은 이재현 서구청장, 김연임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과 학습동아리 등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제막식 후 학습관을 둘러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평생학습관은 지역발전의 원동력인 인적자원 양성과 수강생의 학습동아리 결성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지역 내 평생 교육기관 네트워크를 총괄하는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평생학습관 개관으로 주민들이 더 많은 평생학습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니 주민 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구 관계자는 평생학습관 하반기 프로그램으로는 “스마트폰 SNS 활용법, 스스로 돌보는 생활 속 자연치유 건강법, 엄마 아빠가 배우는 코딩교육, 스마트폰 크리에이터 되기와 평생학습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등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