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제3차 충북안전포럼’ 오는 22일 충북대서 개최
상태바
‘제3차 충북안전포럼’ 오는 22일 충북대서 개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8.08.0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교육과 안전문화’ 주제 오픈 포럼 진행
'제3차 충북안전문화포럼' 포스터 <사진 제공=충청북도>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연구원(원장 정초시) 재난안전연구센터는 ‘2018년 제3차 충북안전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충북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안전문화 확산 방안 마련’을 목표로 올해 처음 운영되는 충북안전문화포럼은 지난 4월과 6월에 두 차례 개최됐으며, 세 번째인 이번 포럼은 ‘안전교육과 안전문화’를 주제로 개최된다.

또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충북대학교 공과대학(E8-3동 211호)에서 진행될 이 포럼은 충북도청 및 교육청의 관계자를 포함한 20여명의 안전문화 분야(교육, 정책, 연구 등) 관련 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이며 오픈 포럼으로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또한, 본 포럼의 발제는 학교안전교육의 현황과 충청북도 어린이 안전교육 사례를 살펴보기 위한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된다.

먼저, ‘학교안전교육의 체계 및 현황’과 ‘학교안전교육 정책’에 대해 충북대학교 조택희 교수와 한국교원대학교 박윤주 교수가 각각 발제하고, 마지막으로 충북학교안전교육지원센터의 민창영 센터장이 ‘충청북도 어린이 안전교육 사례’를 소개한다.

다음으로 세 가지 발제에 이어질 토론에서는 충청북도의 안전교육 현황을 진단하고 교육을 통한 올바른 안전문화 정착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