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부산시교육청, 중·고교 교장 34명 '미래에너지 연수' 실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중·고교 교장 34명 '미래에너지 연수' 실시
  • 전민 기자
  • 승인 2018.08.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청사 전경.<사진=KNS뉴스통신DB>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8일부터 2박3일 동안 울산시 에너지경제연구원 등지에서 관내 중·고등학교장 34명을 대상으로 ‘미래에너지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에너지경제연구원, (사)울산에너지포럼과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전문가 특강, 에너지기관 탐방, 토의·토론 활동 등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에너지경제연구원 문영석 부원장 등 에너지 전문가 3명이 진행하는 ‘에너지 정책의 주요 현안과 과제’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현황과 전망’, ‘동북아 슈퍼그리드 현황과 전망’등 주제 특강을 듣고, 미래에너지 전망과 진로지도 주제로 토의·토론을 한다. 

또 영남파워, 영덕풍력발전, 한국가스공사 삼척기지본부, 남부발전 삼척발전본부, 태백석탄박물관,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 한국수자원공사, 삼랑진양수발전소 등 다양한 에너지 관련 기관을 탐방하고 기관별 에너지 현황을 청취한다. 

앞으로 부산교육청은 학교현장에서 미래에너지교육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 대상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박현준 인재개발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장들이 청정에너지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에너지 분야를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를 통해 학교 미래에너지교육과 학생 진로지도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