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체납세 정리 추진단 구성...체납세 징수 '총력'
상태바
칠곡군, 체납세 정리 추진단 구성...체납세 징수 '총력'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8.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은 ‘2018년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정리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안전행정국장을 단장으로 8개반 16명의 ‘체납세 정리 추진단’을 구성해 체납세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칠곡군은 이월체납액 정리 목표액을 3520백만원으로 당초 58%→75%로 상향 조정했고, 현년도분 징수를 97% 이상 달성하고자 거리캠페인 등 정기분 지방세 납부홍보와 200만원 이상 신규 고액체납자는 세무과 담당급 간부 공무원으로 책임징수제를 시행,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체납세 정리반은 현장을 직접 방문해 단순체납, 생계형체납, 고질체납 등의 유형을 파악하고 체납자의 사정에 따라 맞춤형 징수활동을 전개코자 한다.

또 징수촉탁차량, 대포차량 등 고질·상습 체납차량에 대한 집중 단속을 월2회에서 4회로 강화하고, 장기압류 부동산에 대한 적극적 공매, 관허사업제한, 공공기록정보등록 등 행정적 제재조치를 병행함으로써, 납세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받는다는 인식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공평과세와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내의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 징수하되, 납부의지가 있는 영세기업 및 생계형 체납자의 재기를 지원할 것이다”며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군정을 펼쳐 선진 납세풍토 조성 및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충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