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기업 최초 지역 전담 조직 ‘사회적가치 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LH, 공기업 최초 지역 전담 조직 ‘사회적가치 지원센터’ 개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07.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정운영의 핵심가치인 사회적 가치의 구현을 위해 공기업 최초로 지역 전담 조직인 ‘사회적가치 지원센터’를 30일 LH 대구경북지역본부 내에 설치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30일 LH 대구경북지역본부 1층 Social space에서 열린 개소식 및 업무협약식에는 한병홍 LH대구경북지역본부장과 달서구청, 대구사회적기업경제지원센터, 지역과 소셜비즈, 공동체디자인연구소, 무한상사 사회적협동조합 등 각 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공조를 위한 '사회혁신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H는 첫 시범조직인 '사회적가치 지원센터'가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조직을 3개팀으로 편재하고 조달업무, 임대관리, 주거복지 등 실행부서의 전문인력 15명(전담 3, 겸무 12)을 배치 운영하기로 했다.

LH 대구경북본부 사회적가치지원센터는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지역 실행조직으로서 올해는 직원들간 워크숍에서 발굴된 9개의 실행과제를 우선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사회적경제조직 혁신클러스터 구축과 일자리 창출, 사회혁신가 양성교육, 국민공감형 홍보활동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기반조성, 노후임대주택 부지를 활용한 커뮤니티 가든조성, LH자산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모델 구상 및 사업화, 사회적 책임조달 가이드 마련을 통한 동반성장 제고 등 9개 과제를 마련하고 민․관․공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매달 정기회의를 열어 과제를 구체화하고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LH 대구경북지역본부 한병홍 본부장은 사회적가치지원센터 전담조직만의 일이 아닌 전 직원이 함께하고자 협약식 前에 부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월례회의에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통한 함께 성장하는 대구경북'을 모토로 국민들께 드리는 3가지 약속 실천을 결의했다.

한병홍 본부장은 “국정핵심 가치 중 하나인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조직으로는 공공기관 최초로 상설 지원센터를 개소했다"며 "특히, 9개 자체 실행과제를 사회적 경제조직과 협업으로 성과를 내고 지역과 상생하는 LH가 되기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