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12 (목)
4인의 피아니스트 앙상블클라비어의 ‘매직피아노 & 쇼팽쇼츠’ 공연
상태바
4인의 피아니스트 앙상블클라비어의 ‘매직피아노 & 쇼팽쇼츠’ 공연
  • 이혜민 기자
  • 승인 2018.07.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데미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단편 애니메이션 '매직피아노'와 4인조 남성 피아니스트' 앙상블클라비어'와의 만남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매직피아노, 꼬마 쇼팽의 그림, 햄스터의 천국, 앙상블클라비어, 작은 우체부, 그림 속 쇼팽 여행

[KNS뉴스통신=이혜민 기자] 아카데미 노미네이션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아름다운 단편 애니메이션과 피아노가 어우러지는 ‘매직피아노 & 쇼팽쇼츠’ 공연이 8월 11일 오후 3시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8월 18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등 두 차례에 걸쳐 관객들과 만난다.

특히, 앙상블클라비어의 연주로 이루어지는 이번 공연은 앙상블클라비어의 2018년 5월~7월 유럽 투어 후 진행되는 첫 공연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쇼팽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매직피아노 & 쇼팽쇼츠’는 ‘피터와 늑대’로 제80회 아카데미상에 빛나는 마틴 클랩이 감독한 아름다운 모험 애니메이션이다.

영화 상영과 함께 피아니스트가 무대 위에서 함께 연주하며 관객이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재미와 스릴이 넘치는 가족영화이다.

<매직피아노>는 주인공 애나가 아버지를 찾아 나서면서 벌어지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동심의 세계로 초대를 하며, 아이들에게 하늘을 나는 피아노에 함께 타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하는 공연이다.

브레이크스루필름이 제작을 맡았고, 중국 출신의 유명 피아니스트 랑랑을 포함한 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2년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또한 <매직피아노>와 함께 소개되는 두 개의 단편 콜렉션인 ‘쇼팽쇼츠’는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이미 작품성을 널리 인정 받은 아름다운 단편영화들과 쇼팽의 명곡이 어우러지는 작품들이다.

‘쇼팽쇼츠 – 아트’ 콜렉션은 쇼팽쇼츠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많은 상과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예술적 감성이 돋보인다.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작은 우체부>와 쇼팽의 Opus 25. No. 2 악보를 배경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꼬마 쇼팽의 그림>은 <러빙 빈센트>로 유명한 도로타 코비엘라 감독의 단편이며, 폴란드 화가인 예지 두다-그라치가 쇼팽의 음악에 영감을 받아 그린 그림을 활용한 <허수아비>는 폴란드 11월 혁명을 서정적이고 유려한 화면에 담은 걸작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작품으로 구성된 ‘쇼팽쇼츠 – 키즈’ 콜렉션은 귀여운 햄스터들 <뚱뚱한 햄스터><햄스터의 천국>과 생쥐<발레리나가 되고픈 생쥐>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또한, 그림 속에 빠진 아이와 아빠의 몽환적 여행을 그린 <그림 속 쇼팽 여행> 등 작품성 또한 빠지지 않아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클래식계의 떠오르는 신성 앙상블클라비어가 연주를 맡아 쇼팽의 진수를 보여준다.

대중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새로운 클래식을 모토로 2014년 결성된 남성 피아니스트 4인조 앙상블클라비어는 방기수, 신상일, 신영주, 이선호 등 4인의 젊은 피아니스트들로 구성되어있으며, 2016년 SBS <스타킹>에 ‘건치남(건반 치는 남자)’으로 출연하며 주목 받은 바 있다.

2017년 이탈리아 로마와 볼로냐 초청공연에 이어 세계 최대 공연예술축제 에든버러프린지페스티벌에서 연일 관객들의 기립박수와 현지 매체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

4인 4색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앙상블클라비어는 매직피아노 & 쇼팽쇼츠 공연에 앞서 7월 한국 공연단체로는 처음으로 모차르트의 고향인 잘츠부르크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의 클래식음악축제, 잘츠부르크페스티벌 전야축제에 초청을 받아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기량을 뽐낸 바 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클래식 콘서트 ‘매직피아노 & 쇼팽쇼츠’의 티켓 예매는 예술의전당 및 인터파크, Yes24 등에서 예매 가능하다.

이혜민 기자 nineteen0818@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