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MOU 체결
상태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MOU 체결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07.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덕 기자]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건설사들의 커뮤니티 다양화·고급화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입주민들의 삶의 질뿐 아니라 실제 분양성적이나 추후 미래가치에도 커뮤니티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최근에는 전문적인 업체에 위탁하여 커뮤니티를 운영·관리하는 사례까지 나오고 있다.
 
이전에 단지 내 커뮤니티의 종류나 시설은 제한적이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화·고급화되는 추세다. 특히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보다 진화된 커뮤니티시설이 선보이기도 한다. 건강과 힐링에 니즈가 높아지며 단지 내 실내수영장·골프장 등은 물론, 북카페나 실내체육관까지 갖추는 단지도 생기고 있다. 또 사생활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게스트하우스도 조성된다.
 
하지만 이렇게 잘 조성된 커뮤니티도 운영·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효율성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체계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꾸준히 신경을 써야 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인 커뮤니티 관리 위탁사를 선정하고 있다. 기존 타 주거단지에서 나타났던 체계적 운영프로그램 및 전문 관리자의 부재로 초래된 커뮤니티 비활성화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통상적으로 이들은 커뮤니티 매니저로 불린다. 이들은 단지 내 커뮤니티의 각 시설별 운영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입주민과 운영프로그램이 직접 연계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렇듯 커뮤니티 매니저가 도입된 곳은 활성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이미지를 상승시키며 주거 만족도를 끌어올린다.
 
실제로 현대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선보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춘 곳으로 보다 체계적인 운영관리로 통합 커뮤니티 서비스를 실현키 위해 별도의 전문업체에게 위탁하기로 결정했다. 이 사업의 주체인 더랜드는 지난 6월,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전체 커뮤니티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MOU를 체결했다.
 
풀무원 푸드앤컬처는 급식, 컨세션, 휴게소, 브랜드 외식사업 등 생활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풀무원의 계열사다. 2015년에는 해운대 엘시티와 커뮤니티 운영 협약을 맺기도 했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는 일반적인 오피스텔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25가지의 커뮤니티가 제공된다. 스포츠존에는 3레인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실내·외 조깅트랙도 갖춰진다. 또한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다.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문화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다.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 다양한 테마 휴식공간이 배치되며,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활동을 위한 DIY공방을 비롯해 펫케어센터 등도 조성된다. 입주고객의 업무 및 외부인들과의 연계 활동 등을 돕기 위해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의 공간과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등도 만들어진다.
 
한편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3블록에 들어서는 2,513실의 대규모 오피스텔이다. 총 2개의 블록으로 구성되며,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전체 2,513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분양홍보관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고양시 덕양구 원흥3로 8 효산캐슬 304호)에 있으며 현재 방문예약 및 분양상담을 받고 있다.
>

김재덕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