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10 (화)
울산시장 공약 이행계획부터 시민 평가
상태바
울산시장 공약 이행계획부터 시민 평가
  • 강경복 기자
  • 승인 2018.07.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경복 기자] 울산시가 ‘공약 이행계획’에 대해 주민평가를 실시한다.

울산시 ‘2018년 공약이행계획 평가 주민배심원제’ 첫 회의를 26일 실시했다.

이 제도는 시민과의 약속인 시장 공약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기존 전문가 위주의 행정참여를 개선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의사결정의 질적 향상, 공약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민선 7기 들어 처음으로 시행되는 정책이다.

시는 이날 오후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허언욱 행정부시장, 주민배심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이행계획 평가 주민배심원 회의(1차)’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매니페스토와 주민배심원제 이해 설명,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해 주민배심원제를 통해 민선7기 4년 동안 추진할 공약의 이행계획을 시민에게 알리고 그 의견을 반영해 공약을 현실에 맞게 재정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투명성 확보를 위해 민간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다.

올해 공약이행 주민배심원은 5개 구·군에서 인구비례에 의한 만19세 이상 시민 중에 성·연령·지역을 고려한 무작위 추첨 방식을 통해 총 5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다음 달 28일까지 분임별(5개) 토론과 현장 활동 등을 통해 이행계획 변경이 필요한 공약을 점검해 울산시에 제시할 계획이다.

 

강경복 기자 bbk303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