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9 17:35 (목)
제주도 풍취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표선, 현지인들이 인정한 표선 성읍 맛집 '돈보리'
상태바
제주도 풍취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표선, 현지인들이 인정한 표선 성읍 맛집 '돈보리'
  • 이희진 기자
  • 승인 2018.07.2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민속촌

[KNS뉴스통신=이희진 기자] 제주도는 우리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핫(Hot)’한 여행지 중 하나다. 
무엇보다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시기를 불문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곤 한다. 
그중에서도 제주도의 풍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표선’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성읍 민속마을 전경

이 곳은 성읍 민속마을과 제주 민속촌, 그리고 승마 체험장 등 일반적인 환경에서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들을 할 수 있어 나날이 인기도를 높여 가고 있는 중이다. 

표선해수욕장 전경

또한, 표선은 여러 일미들을 맛볼 수 있는 제주 맛집들이 다수 분포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중 표선면 성읍에 위치한 돈보리는 대표 메뉴 보리굴비정식으로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 소문난 표선 성읍 맛집이다. 

돈보리 한정식집 전경

제주 성읍 맛집 돈보리의 대표 메뉴인 보리굴비정식은 일반적인 굴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부세조기를 보리에 숙성시켜 건조해 만든 굴비를 사용해 그 맛이 일품이다.

돈보리 한정식집의 대표메뉴 '보리굴비정식'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 차가운 녹차물에 밥을 말아 짭조름한 보리굴비를 올려 먹으면 없던 입맛도 살아나게 하는 별미이다.

돈보리 한정식집의 '간장게장정식'
돈보리쌈밥정식

또한, 국내 유명호텔(코리아나호텔, 신라호텔, 라마다호텔, 롯데호텔) 출신의 돈보리 총괄 셰프의 손맛이 담긴 돈보리쌈밥, 간장게장,파불고기정식, 전복돌솥밥정식 등도 많은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돈보리 한정식집의 '전복돌솥밥정식'
돈보리 파불고기정식

 

이희진 기자 seoul00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