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6 (금)
문체부-포스텍,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문체부-포스텍,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김린 기자
  • 승인 2018.07.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늘(25일) 오후 2시 포스텍 융합연구동 1층 콘퍼런스 홀에서 포항공과대학교과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문체부는 새로운 융·복합 산업환경에 대응해 스포츠산업을 발전시키고 미래 유망산업으로 선도해 나가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포스텍을 제1호 ‘스포츠산업지원센터’로 지정했다.

이번 협약식은 당시 선정된 스포츠산업지원센터의 구체적인 운영 방향을 정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협약식은 문체부 노태강 제2차관, 김도연 포스텍 총장, 윤종진 경상북도 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및 지자체 관계자, 스포츠산업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스포츠산업 융·복합 협력 정책 제시 및 미래 발전 방향 연구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 협업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지방자체단체와의 협력에 관한 사항, △스포츠산업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등이다.

문체부와 포스텍은 업무협약에 따라 첨단 융·복합 기술과 스포츠산업 발전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와 국민행복 증진을 공동목표로 삼고 세부 이행 방안을 함께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두 기관은 ‘첨단기술 기반 스포츠산업의 혁신과 도전, 그 새로운 출발점에 서다’라는 주제로 같은 날 스포츠산업 융·복합 포럼도 공동으로 개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포스텍과 같은 민간 연구기관의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성은 스포츠산업 혁신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면서 “이번 스포츠산업지원센터 지정이 성공적인 민관 협업 사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린 기자 gr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