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3 11:51 (토)
대구과학대, ‘제9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참가
상태바
대구과학대, ‘제9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참가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7.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엑스코에서 20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제9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에서 대구과학대학교 부스를 찾은 학생들이 진로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대구엑스코 1층 전시실 및 3층 특별교육실에서 대구시교육청이 주회하고 대구진학진로지원단이 주관한 ‘제9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에 참가했다.

‘Design My Life’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박람회는 대구과학대를 비롯한 전국 60여 개 대학이 참여해 최신 대입 전형 정보 제공 및 진로진학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 등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개별 진로진학 설계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대구과학대는 안경광학과와 건축인테리어과, 컴퓨터정보과, 보석감정주얼리과 등 4개 학과가 참여해 진로체험관 및 입학상담 운영으로 수험생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대구과학대 진로진학 체험부스를 찾은 학생들은 3D 프린터를 활용한 건축물 설계, 캐드를 활용한 도장 만들기, 순은 칠보 목걸이 제작, 시력 검사, 콘택트렌즈 착용 등 다양한 진로체험을 했다.

박준 총장은 “입시박림회 및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수험생들의 진로선택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대학수시모집 비중이 매우 높은 만큼 대학진학을 원하는 수험생이라면 수시모집기간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