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제주 한달살기 열풍, ‘한달 살기족’ 늘고 있다.
상태바
제주 한달살기 열풍, ‘한달 살기족’ 늘고 있다.
  • 이희진 기자
  • 승인 2018.07.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 자연과 편리함을 동시에…제주도 한림 '비슬휴림' 한 달 살이
협재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비양도

일과 삶의 균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며 여행이 점차 일상화돼 간다. 
먹고살기 팍팍했던 그 시절, 여행은 큰돈을 들여야 하는 사치스러운 일탈이었다. 
하지만 점차 일상 속 자신을 찾고 싶은 욕구, 휴식에서 또 다른 삶의 원동력을 찾으려는 수요가 늘면서 여행은 이제 소소한 일상으로 자리 잡은 분위기다. 
아름다운 자연의 품에서 모처럼의 휴식을 누리고 싶다면 지금 바로 제주도행 비행기를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월령 선인장 군락지

이국적인 청정 자연과 다양한 즐길 거리, 볼거리가 어우러진 제주도는 누구나 사랑하는 국내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힌다.
휴가지에서 한 달 이상 거주하는 디지털 노마드족이 유행인 가운데 국내에서는 제주도에서 한달살기 열풍이 불고 있다. 
제주의 멋과 운치를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인파로 붐비는 관광지를 피해 고즈넉한 쉼터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섭지코지 등대에서 내려다본 해안가

제주시 한림읍 동명리에 위치한 제주도 한림 '비슬휴림'은 도심 속 공해와 소음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꿈꾸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제주도 한달살기 장소이다. 
동명리는 한림읍 지역의 상수원이 위치하고 있을 만큼 깨끗한 식수를 품고 있는 마을로서 과거 "水流川"이라 불릴 만큼 샘이 풍부할 뿐 아니라 한림항 주변에 위치하여 풍부한 해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산간으로는 귤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 산과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마을이다.

제주 한림 비슬휴림에서 바라본 비양도
제주 한림 비슬휴림에서 바라본 동명리 풍경

동명리에 위치한 제주도 한림 '비슬휴림'은 총 16세대 단일평형(31평형), 4층 복층 4세대(41평형), 4 Bay 구조로 이루어진 신축 빌라이다.
방 3개, 화장실 2개, 주방, 다용도실, 거실로 이루어진 구조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침대 등 한달살기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풀옵션으로 구비되어 있다.

제주 한림 비슬휴림 전경
(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제주 한림 비슬휴림 거실, 방1(안방), 방2, 방3
제주 한림 비슬휴림 - 주방
제주 한림 비슬휴림 - 주방 및 다용도실

인근에 국제학교, 한림초, 한림중, 한림고, 대형마트(한림 하나로마트), 은행, 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 한림 비슬휴림 - 복층
제주 한림 비슬휴림 (좌)안방 화장실 (우) 안방 화장대
제주 한림 비슬휴림 (좌)거실 화장실 (우)샤워기

주변 관광지로는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한림공원,더마파크(승마체험),성이돌목장, 쌍용동굴, 협재동굴, 금능석물원, 드라마대장금촬영지, 드라마러빙유촬영지, 봄날촬영지, 드라마 허준촬영지, 협재포구, 금능포구, 옹포리포구, 신화테마파크, 항공우주박물관, 그리스신화박물관, 놀라운트릭아이미술관, 라온ZOO, 이랜드뮤지엄, 명월진성, 비블리아성서식물원, 명월대, 새별오름, 남송이오름, 거린오름, 도너리오름, 느르지오름, 북오름, 누운오름, 정물오름, 제주돌마을공원 등이 있다.

협재해수욕장 전경

또한 주변에 라온GC, 블랙스톤CC, 캐슬렉스GC, 에버리스GC 등 골프장이 있어서 골프를 좋아하고 제주 한달살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위치라 하겠다.

 

이희진 기자 seoul00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