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 취준생 위한 ‘나를 찾는’ 1day 캠프 개최
상태바
고양시, 청년 취준생 위한 ‘나를 찾는’ 1day 캠프 개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7.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중심이 되는 일자리 캠프, 청년캣취업(Cat cheer-up) 코스 선보여
‘나를 찾는’ 1day 캠프 모습<사진=고양시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8일고양시정연수원에서 관내 대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캣취업 1day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나를 찾아가는 일자리여행’을 주제로 ▲미래 일자리 속 진로설계 상상, ▲강점 히스토리를 활용한 셀프브랜딩, ▲미래기술의 이해, ▲직무강점을 활용한 미래세상 Drawing의 4차시로 진행됐다.

캠프 콘셉트는 일자리여행이다. 시는 끝이 정해지지 않은 취업 여정이지만 취업 시장에 나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기 주도적으로 나 자신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를 담았다.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그동안 알고 있던 직업의 범위에서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카드 활동을 통해 직접 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특정 직업에 국한하지 않고 내가 만들어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게 되어 조금 더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는 등 참여 소감을 밝혔다.

특히 고양시 청년일자리 사업을 한 데 묶은 ‘청춘여권’은 참여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최근 일자리 관련 정보의 홍수 속 다소 혼란을 겪을 수도 있는 청년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 청춘여권은 홍보지도 비행기 탑승권과 함께 청년스러운 시각에서의 홍보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청년들과 함께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청년 취준생이 바람직한 진로 설계를 하고 실전에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고양시는 다각도의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청년 구직자들이 가까운 곳에서 멘토링·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일자리카페 ‘청취다방’도 운영하고 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