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21 (목)
이영실 시의원, 복지사업 증가로 자치구의 재정 상황 악화
상태바
이영실 시의원, 복지사업 증가로 자치구의 재정 상황 악화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7.1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악한 자치구 점점 힘들어져 서울시 차원의 대책 필요
이영실 시의원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 이영실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지난 13일부터 진행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업무보고에서 10대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첫 행보를 시작했다.

이 의원은 첫 질의에서 자치구 사회복지사업 증가로 재정이 열악한 자치구의 재정건전성이 악화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이영실 의원은 “지역여건에 따라 자치구별 재정 상황이 다르며, 중랑구와 같은 지역의 경우 사회복지지출이 자치구 전체 예산에 60%에 육박하는 실정이다”며, “서울시가 심각하게 고민해 자치구의 재정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이 의원은 시행 4년차인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과정에서 나타난 “생활복지통합정보시스템”과 기존의 “행복e음시스템”이 호환되지 않는 문제점으로 인한 현장 인력 낭비가 있음을 지적했다.

이에 그녀는 시스템 간 연계 및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서 본 사업의 취지에 맞는 “찾동”이 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영실 의원은 이외에도 여러 복지 기관들의 중복된 사업을 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서울시 특성에 맞는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개발의 필요성을 말했다.

특히, 어린이집 교사들의 휴게시간 관련해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효율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복지본부 및 관계기관에 주문했다.

한편, 이영실 의원은 제 6,7대 중랑구의회 의원으로 소통과 융합의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수행해왔다. 그녀는 10대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 당선돼 서울시민이 만족할 때까지  쉼없이 실천하는 시의원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