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KEB하나은행 종이없는 창구 전 영업점 시행
상태바
KEB하나은행 종이없는 창구 전 영업점 시행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7.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EB하나은행은 8월 말까지 종이없는 영업점 환경 구축을 위해 '하나 스마트 창구'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스마트 창구'는 영업점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예금, 펀드, 신탁, 외환, 대출 등에 필요한 319종의 문서를 작성한다.

또 전자 서식을 각 상품별로 매칭해 약 1700개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은 종이 문서의 제작과 보관비용을 줄여 친환경적인 지점으로 거듭나는 한편 업무 과정 단축, 보안성 강화로 금융 소비자에 대한 보호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종이 서류에 이름과 서명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태블릿 PC의 전자서식을 통해 한 번에 모아쓰기가 가능해졌고 작성 항목을 자동으로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영업점 직원은 상품에 맞게 전자 서식을 제공 할 수 있게돼 마감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손님이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할 항목을 자동으로 검증해 불완전 판매 가능성도 사라지게 됐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하나 스마트 창구의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및 손님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손님의 기쁨을 위한 시스템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