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장흥군, 친환경농업단지 확대 내실화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장흥군, 친환경농업단지 확대 내실화 위한 간담회 개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8.07.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친환경농업 육성 내용 설명 및 농업인 의견 수렴
사진=장흥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6일 장흥목재산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친환경농업인, 관계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확대 내실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8일 장흥군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판로확보가 어렵고 차별화가 없는 무농약 벼는 유기농으로 전환하고, 학교급식 등 수요량이 많은 과수, 채소 등으로 인증품목을 다양화하는 등 친환경농업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흥군은 올해 친환경농업 육성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농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장흥사무소에서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내년 1월부터 전면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 PLS)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농업소득 증대 방안으로 친환경농업 육성 및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농업의 6차산업화, 농산물 수출 증대”를 제시하며 “앞으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은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을 경지면적의 50%(5756㏊) 달성을 목표로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올해는 경지면적의 30%인 3454㏊로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