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매직학교․우리은행,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경기도교육청․매직학교․우리은행,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업무협약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7.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현장실습 참여 기업 금융혜택, 도서 및 장학금 후원 등 실시
경기도교육청.매직학교.우리은행 경기지점은 17일 취업지원남부센터에서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7일 수원정보과학고 소재 취업지원남부센터에서 도내 매직학교와 우리은행 경기지점간의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와 우리은행이 체결한 ‘상호 우호 협력과 직업계고 지원을 위한 교육부 – 우리은행 업무협약(3월 28일 체결)’의 일환이며, 직업계고 취업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직업계고의 발전 및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약은 도내 26개 매직학교(매력적인 직업계 고등학교)와 21개 우리은행 지점 간 협약으로, 체결일부터 한 쪽의 해지요청이 있을 때까지 지속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매직학교 대표인 이범석 남양주공고 교장과 25개 매직학교 교장, 우리은행 호평지점 배시준 지점장과 20개 지점장을 비롯하여 경기도교육청 방호석 교육2국장과 우리은행 이동연 부행장, 산업체 대표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직업계고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현장실습 참여 기업에 대한 금융혜택 지원, ▲도서 및 장학금 후원, ▲취업지원 플랫폼 제공, ▲금융권 취업 희망학생에 대한 1:1 멘토링 후원 등이다.

한편, 업무협약식 후에는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를 함께 둘러보며 직업계고 발전 방안과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 방호석 교육2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도내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취업뿐만 아니라 인성과 역량을 고루 갖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