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한전, 서아프리카 12개국 대상 ESS 기술교육 시행
상태바
한전, 서아프리카 12개국 대상 ESS 기술교육 시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07.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신기술 교육 통한 글로벌 신사업 시장 확대 교두보 마련
입교식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가나, 나이지리아, 코트디브아르, 토고 등 서아프리카 전력공동체 소속 12개국 총 16명의 전력회사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ESS(에너지 저장 장치) 분야 해외 교육과정을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개설한다고 17일 밝혔다.

한전은 세계은행(WB)과 손을 잡고 신재생에너지 및 ESS분야의 잠재력을 보유한 서아프리카 국가를 대상으로 지난 5개월간 과정개발, 과목별 전문 강사섭외 및 교육생 홍보·유치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끝에 본 교육과정을 추진하게 됐다.

한전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ESS 국내 프로젝트 적용현황 및 신재생에너지와 ESS 패키지 해외사업 현황 등을 소개하는 한편 PMS(에너지 저장 장치와 전력계통망 연계를 위한 통합 운영 시스템), PCS(에너지 충/방전을 위한 AC-DC 전력변환 및 제어 시스템 ), BMS(전력저장 및 관리를 위한 배터리 운영 시스템) 등 주요 운영시스템에 대한 실무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한전은 더 나아가 실계통에 적용된 ESS 설비 및 765kV 변전소 등을 차례로 견학해 에너지 신기술 분야 핵심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도 한전의 에너지 신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자국의 전력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교육에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한전은 전했다.

한전은 신기후체제 및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에너지시장 환경속에서 미래 먹거리 창출과 에너지 신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ESS 분야 등 에너지 신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세계를 무대로 에너지 신사업을 확대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전은 이번 ‘서아프리카 ESS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 각국 전력회사를 대상으로 한전의 에너지 분야 최신기술들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구축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에너지 신사업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전은 “이번에 시행되는 ESS분야 다개국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매년 이와 같은 에너지 신사업 전문 교육과정을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점진적으로 한전의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에너지 분야 글로벌 유틸리티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이어나갈 의지를 강조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