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남동구 마을기업 제1회 사회적경제 통합 박람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남동구 마을기업 제1회 사회적경제 통합 박람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8.07.1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 소속 마을기업인 ‘협동조합 꿈꾸는문화놀이터뜻’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제1회 사회적경제 통합 박람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협동조합 꿈꾸는문화놀이터뜻은 2013년 마을기업으로 지정됐다. 이후 2014년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작년에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상엔 남동구 마을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청년 마을기업 2개소를 발굴․육성하고, 마을을 중심으로 공연 및 축제를 기획해 지역 공동체를 조성하고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 경로잔치 행사지원, 사회적경제 교육 지원 등 지난 3년간 환산금액 2천4백여만원에 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점과 경력단절여성 창업아카데미 수료팀 창업육성 및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캠프 수료팀 컨설팅 등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도 반영됐다.

채의용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기업 육성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은 그동안 열심히 해 온 남동구와 사회적경제조직에 겹경사”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우수기업으로 육성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