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폭염 대책 강화...탄력적 학교 운영 안내
상태바
대구교육청, 폭염 대책 강화...탄력적 학교 운영 안내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7.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교육청은 35℃ 이상의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6일 각 급 학교에 폭염과 관련해 학교장 재량 하에 학교 실정에 맞게 등·하교 시간조정, 학교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도록 안내했다.

이에 앞서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5월 30일 폭염대응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폭염비상 대책반을 구성했다. 유치원 및 각 급 학교에 폭염대응 추진 계획을 안내했으며, 냉방기 사전점검을 통해 필터 청소 및 오작동을 확인하도록 조치했다.

특히 폭염에 취약한 학생들의 건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유치원 및 각 급 학교별 폭염담당자 2인을 지정해 폭염 특보 발효 시 신속히 대응하도록 했다.

폭염특보가 발효 되면 주의보·경보 상황에 따라 체육활동이나 야외활동 등을 자제·금지, 단축수업이나 등하교 시간 조정, 휴업 조치, 학교 급식 식중독 주의 등 조치가 단계별로 시행된다.

폭염 발생 시 유치원 및 학교에서는 폭염관련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문자발송 및 SNS 등을 통해 학부모 및 학생에게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교육하도록 했으며, 폭염으로 인한 피해상황 및 단축수업, 휴업 등 상황은 교육청으로 보고하고 있다.

또한 폭염 발생 시 우려되는 감염병 발생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별 감염병 담당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으며, 감염병 발생에 대한 모니터링 및 방역, 소독을 강화하고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키도록 교육할 것을 각 학교 안내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35℃이상의 폭염이 연일 지속되고 있어 학생들의 건강이 우려된다. 교육청과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단 한명의 아이도 폭염으로 인해 다치는 경우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