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06 (금)
이노비즈협회, 국립3개 마이스터고교생 100여명 ‘이노마이스터 7기 캠프’ 진행
상태바
이노비즈협회, 국립3개 마이스터고교생 100여명 ‘이노마이스터 7기 캠프’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8.07.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연수…“기술과 인성을 모두 갖춘,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준비 완료”
‘제7기 이노마이스터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취업한 선배 멘토단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이노비즈협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성명기)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국립마이스터고교생 100여명과 함께 ‘제7기 이노마이스터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2012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NH농협은행과 함께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국립마이스터고(구미전자공고, 부산기계공고, 전북기계공고) 기술 인력과 근로여건, 임금 수준이 우수한 이노비즈기업에 채용을 연계하고 해당 기업에 취업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이노마이스터 장학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연간 최대 5억원 규모로 운영되는 해당 사업을 통해 지난 7년 간 총 490명이 이노비즈기업으로 취업해 장학금을 지원받았으며, 올해도 100명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 중이다.

협회는 작년부터는 취업 확정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과 연계 추진해 우수 기술인력의 자산형성과 장기재직 유도에 앞장서고 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근로자가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2년 근무 시 1600만원, 3년 근무 시 3000만원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채용기업에는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5인이상 중소ㆍ중견기업이청년 정규직 신규 채용 시 연 900만원 3년 지원)도 적극 연계 중이다.

이노마이스터 캠프는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채용 확정 또는 예정된 학생들에게 인성 교육, CEO 특강, 비즈니스매너와 조직적응 교육 등 입사 전 공동체 의식 함양과 이노비즈기업 예비 사원으로 비전을 공유하는 공동 연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고졸 명장 출신 아이빌트세종 이준배 대표 특강과 본 사업으로 먼저 취업한 선배단을 초청, 멘토단을 구성해 토크콘서트를 진행, 참여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으며 사전 질문지를 뽑아 경험담 답변을 들으며 직장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멘토단은 캠프 종료 후에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본인의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후배들의 조기퇴사를 방지하고 기업내의 정착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네트워크 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캠프를 수료한 이노마이스터 학생들은 오는 12월까지 우수한 이노비즈기업으로 채용 연계되며, 장학금 전달은 내년 2월 졸업식에 맞춰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속의 우수한 국립 3개 마이스터고교 학생 채용에 참여를 원하는 이노비즈기업은 이노비즈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세부문의는 일자리지원본부(031-628-9660)로 문의하면 된다.

협회는 이노비즈 일자리지원센터를 본회 및 전국 지회 9개소에 마련,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며 매 년 3만개 이상의 일자리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