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트럼프, 미러 정상회담 앞두고 "러시아, EU, 중국은 적"
상태바
트럼프, 미러 정상회담 앞두고 "러시아, EU, 중국은 적"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7.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러 정상회담 참석 차 헬싱키에 도착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손을 흔들고 있다 ⓒ AFPBBNews

(워싱턴=AFP)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15일(현지시간) 방송된 인터뷰에서 러시아와 EU, 중국을 '적'이라고 지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CBS의 '페이스 더 네이션(Face the Nation)'에 출연해, "우리에게는 많은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EU는 무역에 있어서 적이다"고 말했다.

제프 글로(Jeff Glor) CBS 앵커가 진행한 이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 EU를 적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러시아는 어떤 면에서 적이다. 중국은 경제적인 적이다. 분명 그들은 적이다. 그러나 그들이 나쁘다는 의미는 아니다. 어떤 의미도 없다. 그들이 경쟁적(competitive)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EU가 "무역에서 실제적인 이득을 보고 있다"는 발언을 반복했다.

또한, 그는 러시아 천연가스에 의존하며 수십억 달러를 지불하는 것은 "독일에 매우 나쁜 일"이라며 다시 불만을 표했다.

미국이 EU를 비롯한 동맹국에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를 부과하자, EU를 비롯한 다른 동맹국들은 보복 조치로 맞섰다.

이와 더불어 미국이 중국의 불공정 무역에 대하여 관세 부과를 시작한 후 미중 무역전쟁이 시작되려 하고 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