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복지기관 방문해 소통하는 시간 가져
상태바
조광한 남양주시장, 복지기관 방문해 소통하는 시간 가져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8.07.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 시장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여러분을 먼저 찾아뵙는 것이 도리"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복지기관인 남양주시보훈회관을 방문해 소통시간 자리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사진=남양주시>

[KNS뉴스통신=임성규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난 13일 남양주시보훈회관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를 방문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6일 시에 따르면, 조광한 시장은 금곡동에 위치한 남양주시 보훈회관을 방문해 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9개 보훈단체장들과 취임 후 첫 인사를 갖고 환담했다.

이날 조 시장은 "민선 7기 취임에 맞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고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여러분을 제일 먼저 찾아뵙는 것이 도리이며, 국가유공자 여러분들께서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고 예우해 주는 것이 시의 책임과 의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 추진중인 보훈시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부족한 점은 없는지, 보훈가족의 명예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시책 방안을 모색해 보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최만석)를 방문하여 회원들과 환담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복지기관인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에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한편, 시는 6.25참전유공자 예우와 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참전유공자들에게 월 3만원의 수당과 참전유공자 배우자에게 월 3만원의 복지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며, 남양주시 진접, 별내 등 북부권역 장애인들에게 치료, 교육, 재활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코자 진접읍에 북부장애인복지관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성규 기자 sklim848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