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조규일 진주시장, 소통 공약 ‘시민과의 데이트’ 첫 행보 시작
상태바
조규일 진주시장, 소통 공약 ‘시민과의 데이트’ 첫 행보 시작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8.07.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 이전 부지 놓고 관계자 등과 해결책 모색
조규일 진주시장은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시민과의 데이트 첫 행보를 가지는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12일 오후 3시 30분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시장 공약사업으로 제시한‘시민과의 데이트’첫 행보를 가졌다.

이번 행보는 조규일 진주시장이 시민이 해결하지 못했던 고충민원이 있을 경우 격식 없이 한자리에 앉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민선7기에 처음으로 도입된 제도이다.

이날 시민과의 데이트는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남지역대학 이전추진위원회 및 관련 주민과 진주시장 이하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전추진위원회에서는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남지역대학의 이전 확장에 대한 당위성 및 필요성을 토로하며 진주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 했다.

국립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남지역대학은 지난 1987년 신축 이래 2번의 증축과 부분개선이 있었지만 재학생 수에 비해 강의실과 학습 공간, 주차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던 실정이다.

이전추진위원회에서는 기존 위치에서의 재건축 하는 방안과 시 외곽에 새로이 부지를 확보하여 신축하는 방안에 대해 진주시와 논의했다.

관련 주민은 해당 대학을 문산읍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건의하는 등 그동안 해소하지 못한 궁금증들을 그 자리에서 하나씩 풀어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데이트를 시작으로 꾸준히 시민의 소리를 가까이 듣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시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못하는 점이 있다면 따끔한 질책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