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성동구, 마을축제와 연계 찾아가는 '에너지 축제'
상태바
성동구, 마을축제와 연계 찾아가는 '에너지 축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7.1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로 솜사탕 만들기, 태양광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에너지 체험 마련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에너지 소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7월부터 9월까지 ‘함께해서 신나요, 성동 에너지 절약’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성동마을 에너지축제’를 개최한다.

‘성동마을 에너지축제’는 마을축제와 연계해 주민이 다함께 즐기면서 에너지를 체험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기 위한 축제다.

대상은 홍보를 통해 지난 6월 8일까지 신청 접수한 결과에 따라 4곳이 선정됐다. 18일 오후 2시 성수동아이파크아파트(성수이로 137)를 시작으로 21일 오전 11시 성수금호3차베스트빌(뚝섬로5길 17), 27일 오후 3시 서울숲푸르지오(금호로 15), 9월 중 송정동 에너지자립마을(송정동 일대) 등 총 4곳이 참여한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 ▲에너지 체험부스 ▲원전하나줄이기 홍보?캠페인 등이 있다. 찾아가는 에너지 놀이터는 자전거 페달을 밝아 직접 전기를 생산해 솜사탕 만들기, 주스 만들기 등 에너지 자가발전 체험프로그램으로 에너지교육 전용차량(해로카)을 대여해 전문 강사가 운영한다.

마을 세대수를 고려해 에너지자가발전체험기 자전거, 전구트리 등을 추가 배치할 예정이다. 에너지 체험부스는 에너지 체험활동을 극대화 하기 위한 다양한 에너지 프로그램으로 꽃양초 만들기, 햇빛을 보면 색이 변하는 비즈로 태양광 팔찌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을 추가 운영하며 희망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