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에 타운형 상가매입비 50억원 지원
상태바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에 타운형 상가매입비 50억원 지원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7.16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자금리 1.5%(고정), 10년(4년거치, 6년균분), 15년(5년거치, 10년균분) 중 선택
경기도 청사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가 16일 타운형 상가(상가 건물) 매입을 희망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공고했다.

경기도는 올해 사회적경제기업의 부동산 임대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가매입비 100억원을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에 따르면 50억원은 개별상가 매입비, 나머지 50억원은 이번 타운형상가 매입비에 대한 융자지원이다.

이에앞서 도는 지난달 20일부터 신한은행 수원역 지점을 통해 개별상가 매입비 지원 접수를 받고 있으며 타운형 상가 매입비 융자는 1.5% 고정금리로 융자기간은 10년(4년거치, 6년균등분할)과 15년(5년거치, 10년균등분할)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타운형 상가 매입비의 최대 90%까지 지원 가능하며 대상은 주 사업장이 경기도에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1년 이상 영업활동 중인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과 이들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유흥업소 등 사치향락업종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9월 4일부터 같은달 6일까지로 경기도가 심사를 통해 융자추천 대상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는 신한은행 여신심사를 받게 된다.

1차 융자추천 심사 신청자는 신청기간 중 경기도 공유경제과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도 도는 담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한 경기도 사회적경제기금 특례보증도 함께 추진한다.

공정식 경기도 공유경제과장은 “타운형 상가 매입비 융자지원을 통해 임대료의 급격한 인상으로 사업장을 이전해야 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경영지원과 공유․협업 네트워킹을 통한 거점센터로서의 허브기능 강화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