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월드컵 결승전’ 화제 급부상, “EU 최빈국 미모 여성 대통령의 승리 자축 댄스는?”... 콜린다 그라바르키 타로비치 ‘핫이슈 등극’
상태바
‘월드컵 결승전’ 화제 급부상, “EU 최빈국 미모 여성 대통령의 승리 자축 댄스는?”... 콜린다 그라바르키 타로비치 ‘핫이슈 등극’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7.15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월드컵 결승전 진출한 크로아티아 대통령)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월드컵 결승전이 ‘여성 대통령’ 콜린다 그라바르키 타로비치가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지난 7일 월드컵 경기를 관람하는 크로아티아 여성 대통령의 모습이 색다른 화제를 모은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16일의 월드컵 결승전에서 그녀가 선보일 모습들에 대한 궁금증이 확산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날 대중문화평론가 김경민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 “콜린다 그라바르키 타로비치는 1968년 4월 29일에 태어난 크로아티아의 외교관 겸 정치인”이라며 “2015년 크로아티아 대통령 선거에서 제4대 크로아티아 대통령으로 당선된 크로아티아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크로아티아는 2013년 여름 EU에 가입했지만 깊은 경기침체 속에서 실업률이 20%에 이르고 올해 경제성장률도 0.5%에 그칠 것으로 예측되며 난항을 겪는 상화”이라며 “이번 월드컵을 통해 EU 최빈국을 개혁 중인 그녀의 반전 매력이 국가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해 주목 받았다.

현재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월드컵 결승전’이 등극하며 세간의 관심을 대변하고 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