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 김기대 의원 선출
상태바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 김기대 의원 선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7.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위원장, ‘세계수준의 안전한 서울’ 만들 터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는 지난 11일 제 10대 전반기 도시안전건설위원장으로 김기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동3)을 선출했다.

김 의원은 당선소감을 통해 위원장 당선의 기쁨보다 1천만 서울시민의 안전을 책임져야하는 막중함에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고 운을 뗀 뒤, 다음 사항들에 역점을 둘 것을 약속했다.
 
먼저, 김기대 위원장은 늘어나고 있는 서울시의 노후기반시설은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서울시와 적극 협력해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마련과 선제적 예산 투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상기후에 따른 기습폭우 등에 대비해 부족한 수해방지시설 확충 및 용량 확대에 적극 나섬으로써 세계수준의 재해안전도시 서울을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다음으로, 김기대 위원장은 다중이용시설·전통시장 등 화재발생 사각지대를 사전에 찾아내고개선함으로써 화재로 인한 대형 인명피해나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 위원장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역동적인 위원회 상을 정립함과 동시에 경청하고 소통하는 위원회로 이끌겠다고 약속하며 제10대 의회 전반기 2년 동안 위원장으로서의 활동 포부를 밝혔다.

김기대 도시안전건설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중구·성동구 (갑) 부위원장, 성동구의회 5·6대 의원, 제9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 운영위원회 위원장 직무대리, 지역균형발전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그동안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그는 지역주민과 동료 의원들에게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