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교 무상급식 확대 시행키로
상태바
안산시, 고교 무상급식 확대 시행키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7.1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 3학년 대상 우선 시행하고 단계적으로 확대
안산시는 13일 2학기부터 고교 3년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을 추진키로 했다.<사진= 안산시 제공>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윤화섭 안산시장은 고교 무상급식 지원을 올해 2학기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안산시에 따르면 시는 시내 24개 22,225명의 학생수 가운데 3학년 7,922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비의 70%를 차지하는 식품비를 안산시가 전액 지원하고, 나머지 인건비와 운영비를 학부모가 부담토록 했다.

이를 위해 안산시는 올해 필요한 예산 19억8천만원을 전액 시비로 확보해 학부모의 가계 부담을 덜어 주는 한편 양질의 급식제공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심신발달을 지원해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고교 무상급식 지원 사업은 3학년을 대상으로 급식비의 70%를 지원할 경우 연간 40억원, 전 학년을 대상으로 70%를 지원하는 경우 111억원이 소요되며, 100%를 지원할 경우는 연간 168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따라서 시는  앞으로 예산상황과 사회적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는 경기도교육청 및 경기도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지역 내 차별 없는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전면 실시해 아이키우기 좋은 교육환경 조성으로 살맛 나는 안산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