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9 (목)
제10대 전반기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에 서윤기 의원 선출
상태바
제10대 전반기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에 서윤기 의원 선출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7.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 위원장, 대한민국을 새롭게 변화 시키는 지방의회 전형 구축할 것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서울시의회는 11일, 제10대 의회 개원식과 함께 제282회 임시회를 개최해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운영위원장으로 서윤기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2)을 선출했다.

이날 선거에는 재적의원 110명 중 105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서윤기 의원이 총 102표를 얻어 운영위원장으로 최종 당선됐다.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는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의정활동의 방향을 결정하는 조타수이자 의회의 전반적인 살림살이를 책임진다.

의회사무처를 비롯해 시장비서실과 정무부시장실을 소관부서로 두고 있어 서울시에 대한 견제·감시의 핵심적인 역할도 담당한다.

운영위원장은 운영위원회를 책임지고 이끌어 가는 막중한 자리로, 110명의 시의원들의 어려운 곳을 살피고 의회가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머니’와 같은 역할이 강조된다.

서윤기 위원장은 “운영위원장으로서 주어진 책무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서울시의회 동료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서 위원장은 “서울시의회가 전 세계에서 최고의 정책생산능력과 민주적 운영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며, “그 어느 선진의회보다 더 훌륭한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대한민국을 새롭게 변화 시킬 수 있는 유능한 지방의회가 전형을 여러 선배·동료의원님들과 함께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임 서윤기 위원장은 제8, 9대 서울시의원을 역임하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3선 의원에 당선됐다. 그는 제9대 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 행정자치위원회 위원, 제8대 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등 역임하며 소통과 융합의 서울시의회 활동을 펼쳐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