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제주도 중문단지 맛집 ‘갈치조림 한상’ 색달식당
상태바
제주도 중문단지 맛집 ‘갈치조림 한상’ 색달식당
  • 박훈석 기자
  • 승인 2018.07.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훈석 기자] 제주도 중문단지는 서귀포시 중문동에 위치한 국제적인 휴양지로 제주의 독특한 자연경관과 지리적 조건을 활용 개발코자 하는 제주도 종합개발계획에 의해 서귀포시 중문, 대포, 색달동 일원에 조성됐다.

조성된 지 40년 째 접어들면서 제주도의 대표적 휴양지가 된 중문단지는 천혜의 자연경관으로도 유명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맛집이 많이 들어서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제주중문단지 맛집 가운데 서귀포시 색달동에 있는 '색달식당'도 한 번 눈여겨 볼 만하다. 제주도의 특색 음식 중 하나인 갈치조림을 취급하는 색달식당은 제주도에서 갓 잡힌 크고 좋은 갈치만 골라 사용하는 착한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넉넉하게 담겨 나오는 제주도의 후한 인심과 함께 매콤짭쪼롬한 갈치조림이 일품이며, 담겨져 나오는 냄비도 다른 가게에서는 볼 수 없는 특수 제작된 냄비로 먹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색달식당의 메인 메뉴는 문어통갈치스페셜로 해당 메뉴를 시키면 딱새우, 활전복, 문어가 가득 들어있는 통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돌솥밥, 성게미역국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색달식당 관계자는 "매일 갓 생산된 싱싱한 해산물만을 엄선해 음식을 만들고 있으며 반찬에 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은 건강식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중문관광단지 내 픽업 서비스가 가능하니 오셔서 맛있는 갈치조림 한 상 드시고 가시길 추천 드린다"고 전했다.

박훈석 기자 hspark@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