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도전한국인' 제6회 도전의 날 행사 성료
상태바
'도전한국인' 제6회 도전의 날 행사 성료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7.11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주한외국대사 참여하여 국제교류발전 대상 수상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제6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이 지난 7일 서울 강서구 KBS 스포츠월드에서 열렸다.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국내민간단체로 권위를 가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KBS스포츠월드(88체육관)에서 제6회 도전의 날 행사로 '2018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제6회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가 주최하고 KNS뉴스통신(대표 장경택), 계수나무장학회(총재 김상천),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 국회미래정책연구회, 사)지구보존, 사)좋은사람청소년운동서울본부,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등이 공동주관했으며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열렸다. 장학금은 계수나무 장학회에서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전한국인 김상천 총재, 이동섭 국회의원, 황영복 자문위원장, 박병일 회장, 조영관 대표를 비롯하여 김순영 사무총장 (사)청소년운동본부 서울본부장 정덕용, (사)지구보존 박보규 이사장, 뮤지컬배우 박해미, 이돈희 선생, 정현복 광양시장,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원장, 탤런트 김혜정,최영준 전 광주 MBC 사장, 유성호 회장, 뉴미디어 김만환 회장,이경화, 유승연 아나운서,MC 오혜성 등이 참석했다.

특히, 13개국 주한외국대사 및 대리대사등이 참석하여 국제교류발전상을 받았고 본선을 거친 국제음악축제팀들의 열띤 참여속에서 국제페스티벌답게 눈길을 사로잡았다. 도전한국인대상,챌린져메이커(도전명인),세계기록인증,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 등으로 전국적인 기록행사로 가득했다.

도전 한국인 김상천 총재는 이날 축사에서 “여러분을 환영하며 세계는 하나”라며 서로 사랑할 것을 강조했다. 김 총재는 이어 “도전하는 자만이 승리자가 될 수 있다”면서 “우리 모두 손잡고 희망을 향해,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제음악, K-POP, 대한민국 문화유산 태권도 시범, 무술, 기록대회 임효림 500명 체조 도전, 우명덕 관장 차력쇼 등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공연과 함께 나라별 문화체험과 음식체험이 진행됐다. 또한 대한민국 국내 기록을 뛰어넘는 세계기네스 신청을 위한 다수의 도전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씨는 얼음 위 맨발 오래서 있기 종목에 도전해 2시간 2분으로 세계 최고 신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이날 모금된 후원금을 전액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조승환 씨는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맨발의 사나이의 강인함을 알리고 좌절과 실의에 빠진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이번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도전 이유를 밝혔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전8기의 도전정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도전을 시도하는 개척자 정신을 갖자는 의미에서 매년 7월8일을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작년에 이어 여섯 번째로 국내 최다 기네스인이 모였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경제규모,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한국인의 도전정신을 통해서 일구어낸 값진 것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도전정신 확산의 필요성으로 본 행사 개최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7전8기 ‘도전의 날’을 만든 도전한국인본부 조영관 대표는 “이번 칠전팔기 도전의 날 행사에서 도전한 모든 분들과 수상한 분들이 기초가 되어 사회전반에 도전문화가 정착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한국인들과 세계 속에서 끝없이 도전해 온 한국인 도전자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등 7년 동안 한국인의 도전정신 함양(涵養)과 확산(擴散)을 목표로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10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000 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홍보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시상한 사람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이돈희 아버지날과 노인의날 만든이,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석창우 의수화가,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송해 방송인, 감상희 가수,최종열 탐험가, 김종석 개그맨,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허영호, 홍수환등 다수이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기록을 인증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도전한국인본부(http://challengekorea.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영민 기자 tree434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