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청와대 더블
文 대통령 “기무사 계엄령 검토 문건…독립수사단 구성해 신속 수사” 지시
사진=KTV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촛불집회 당시 국군기무사령부가 계엄령 검토 문건을 작성한 것과 관련 독립수사단을 구성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수사할 것을 송영무 국방장관에게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독립수사단이 기무사의 세춸호 유족 사찰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하도록 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전한 뒤 "독립수사단은 군대 비육군과 비기무사 출신의 군검사들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독립 수사단은 국방부 장관의 수사지휘를 받지 않고 독립적이고 독자적으로 수사를 진행하게 된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이 독립수사단을 구성하라고 지시한 이유는 이번 사건에 전현직 국방부 관계자들이 광범위하게 관련돼 있을 가능성이 있고 현 기무사령관이 계엄령 검토 문건을 보고한 이후에도 수사가 진척되지 않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독립수사단을 구성한 또다른 이유에 대해서는 "기존 국방부 검찰단 수사팀에 의한 수사가 의혹을 해소하기에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통령 특별지시는 청와대 관계자가 현안점검 회의 등을 통해 모아진 청와대 비서진의 의견을 인도 순방 중인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고, 이를 보고 받은 문 대통령이 한국시간으로 어제 저녁 지시해 이뤄졌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박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송치만 회장, "케이팝랜드, 블록체인, 코인 면접 설명회 개최...미래를 말한다"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송치만 회장, "케이팝랜드, 블록체인, 코인 면접 설명회 개최...미래를 말한다"
[인터뷰] The Belle 웨딩 장윤정 대표 "고객과 함께 동행하는 마음으로"[인터뷰] The Belle 웨딩 장윤정 대표 "고객과 함께 동행하는 마음으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