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문 대통령, 인도서 삼성 이재용에 "혁신성장·일자리 당부"…李 "감사,더 열심히" 화답
상태바
문 대통령, 인도서 삼성 이재용에 "혁신성장·일자리 당부"…李 "감사,더 열심히" 화답
  • 조창용 기자
  • 승인 2018.07.10 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후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노이다시 삼성전자 제2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휴대전화 생산라인을 둘러 본 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악수를 건네자 이 부회장이 고개 숙여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 조창용 기자]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삼성전자 노이다 신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따로 접견했다. 

10일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에 따르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함께 준공식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이 날 행사장 도착 직후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 홍현칠 삼성전자 서남아담당 부사장의 안내를 받아 대기실로 직행했다. 

이어 잠시 옷 매무새를 고친 문 대통령은 대기실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이 부회장과 홍 부사장을 따로 불러 5분간 접견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이 부회장에게 "삼성전자 노이다 신공장 준공을 축하한다. 인도가 고속 경제성장을 계속하는 데 삼성이 큰 역할을 해줘 고맙다"며 "한국에서도 더 많이 투자하고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 부회장은 "대통령께서 멀리까지 찾아주셔서 여기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됐다"며 "감사하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접견에는 조한기 제1부속비서관도 배석했다. 

조창용 기자 creator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