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광주시의회 김민종·문상필·조영표·조호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상태바
광주시의회 김민종·문상필·조영표·조호권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2.01.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의회부문에서는 광주 동구의회 조종진 의원 대상, 북구의회 김상훈 의원 우수상

[KNS뉴스통신=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김민종·문상필·조영표·조호권 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수여하는 광역의원 부문에서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의회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 상임대표 강지원)는 1월 18일(수)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우수사례를 발굴·격려하는 ‘201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2011년 12월 5일부터 16일까지, 12일간 전국 3,649명의 지방의원(광역 680, 기초 2,888)을 대상으로 약속대상 공모를 실시하여, 약속대상 신청서와 공약이행 자체평가표를 받아 1,2차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평가기준은 일치도(Pass/Fail), 이행도(70%), 정보공개(30%) 등을 합산한 것으로 일치도 평가는 지방선거과정에서 유권자에게 직접 전달되었던 선거공보 공약과 공약이행 자체평가표와의 일치 여부를 Pass/Fail 기준으로 평가했고, 이행도(70%)는 공약이행여부를 평가하는 작업으로 완료, 정상추진, 일부추진, 보류, 폐기의 5가지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정보공개(30%)는 인터넷을 통하여 주민에게 관련 내용을 정확히 공개하고 소통하고 있는가를 보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이번 ‘201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심사에서 광역의원 26명과 기초의원 38명 등 총 64명을 선정했으며, 광주광역시의회는 김민종·문상필·조영표·조호권 의원(각각 최우수상 수상) 등 16개 광역의회 중 서울시의회를 제외한 가장 많은 4명의 의원이 수상했다.

이는 그동안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들이 공약과 주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살기 좋은 지역 공동체 건설과 주민들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광주광역시의회를 만들어 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초의회에서는 광주 동구의회 조종진 의원이 대상을 수상했고, 북구의회 김상훈 의원이 우수상을 수상하는데 그쳐 광주지역 기초의원들의 분발이 촉구된다.
 

 

 

기범석 기자 kb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