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51 (화)
유동균 마포구청장 취임, ‘소통과 혁신으로 더 크고 행복한 마포’ 만들 것
상태바
유동균 마포구청장 취임, ‘소통과 혁신으로 더 크고 행복한 마포’ 만들 것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7.06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1번가’ 정책플랫폼 통해 구민 의견에 귀 기울이며 생활밀착형 행정 펼치겠다"
▲ 7월 5일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취임식을 갖고 ‘행복한 마포’를 선포하고 있다. (사진=한국언론사협회 연합취재본부)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지난 5일 서울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소통과 혁신으로 더 크고 행복한 마포’를 선포하며 민선7기 마포구청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및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상 축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손혜원 의원과 노웅래 의원이 축사를 진행했다.

유동균 신임 마포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구민이 주인인 마포를 만들기 위해 ‘마포1번가’라는 정책플랫폼과 SNS 소통시스템을 구축해 구민 의견을 듣고 이를 기반으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창의적인 혁신행정으로 마포를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유능한 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또한 “눈에 보이는 성과에 치중한 대규모 사업보다는 구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에 주력할 것”이라며 “서울과 신의주를 잇는 경의선이 지나는 길목에 위치한 남북화해의 핵심 도시로서 남북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마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선언했다.

한편, 이번 취임식에는 각계각층의 지역주민을 비롯해 정청래 전 의원, 박홍섭 전 마포구청장, 이창열 (사)한국언론사협회 수석부회장 겸 연합취재본부장, 김기덕 서울시의원, 한일웅 마포구의원 등과 각계 기관장 및 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