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부동의 예산 조속 집행을"
상태바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부동의 예산 조속 집행을"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8.07.0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 이재명 지사등 집행부에 촉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대표의원 염종현·부천1)이 제9대에 부동의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예산 부동의 해소에 나서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6일 도의회에 따르면 현재 도내 전체 초·중·고는 모두 2천372개교로 이중 1천652개교(69.6%)가 실내체육관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30.4%에 이르는 720개교는 미설치된 상태로 교육불평등이 처해있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민주당 대표단은 부동의의 조속한 해결과 함께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예산 1천190억원을 비롯, 총사업비 3천400억원(교육청 및 지자체 대응예산 포함)이 시군으로 조속히 교부되야 올해 136개 학교체육관 건립 정상추진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대표단은 도와 도의회 간 협치가 순조롭게 이행되어야하는 초기단계에서부터 집행부가 그동안 공개하지 않은 부동의 예산목록을 새로운 대표단에 보고조차하지 않고 있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고 있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은  도의회, 집행부 그리고 교육청이 이미 약속한 교육협력 사업으로, 도민들과 학부모들이 크게 기대하고 있는 사업"이라며 "기 편성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예산 부동의를 조속히 풀고 집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남종섭 수석부대표(용인4)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은 미세먼지 대책과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함은 물론 아이들에 대한 교육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현 집행부의 조속한 예산집행 결정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