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관리비 걱정 없는 에너지 절감 아파트 ‘대구 연경 아이파크’
상태바
관리비 걱정 없는 에너지 절감 아파트 ‘대구 연경 아이파크’
  • 장수미 기자
  • 승인 2018.07.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장마와 함께 본격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에너지 절감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올 여름도 평년 대비 높은 기온이 예상되며 에어컨 등으로 인한 관리비 폭탄을 우려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어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한 단지들이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7월 대구 연경지구 C-2블록에서‘대구 연경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18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79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409가구 △84㎡B 139가구 △104㎡ 244가구다.

단지는 대구시 동구 내 처음으로 들어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로, 이 단지에는 에너지 효율 1등급 보일러는 물론, 인공지능 난방제어 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더불어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자연친화적 입지도 갖췄다. 단지 뒤로 대구의 명산으로 통하는 팔공산, 앞으로는 동화천이 흐르고 있어 대구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배산임수 지형을 갖췄다, 더불어 지구 곳곳에 근린공원 및 소공원 등이 조성되며, 단지 앞 동화천의 생태하천조성사업까지 추진될 예정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생활환경도우수하다. 단지 인근 상업지구가 조성 예정돼 도보로 다양한 쇼핑과 문화, 생활편의시설을이용할 수 있어 주거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아폴리스권역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롯데아울렛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대구점 등 대형 유통시설 및 대구국제공항 등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단지 동쪽으로 초•중 부지가 예정된데다 연경지구 내 고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어원스톱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넉넉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한 전 세대 판상형 중심 평면에 알파룸이구성되며,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고려한 주방 배치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 등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성 높은 설계가 적용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동 599번지에 7월 중 개관 예정이다.

장수미 기자 knsnewso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