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3:56 (화)
청주 서문시장·원마루시장, '문화관광형 육성' 최종 선정
상태바
청주 서문시장·원마루시장, '문화관광형 육성' 최종 선정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7.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의원 “올해 처음 도입된 고객·현장평가 등 단계별 맞춤형 전략 수립이 주효”
-문화관광형 사업 전국적으로 2:1 웃도는 경쟁률, 충북 청주에서만 2곳 선정은 이례적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은 충북 청주 서문시장과 원마루 시장 2곳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문화관광형 육성사업'은 지난 2008년 시작된 이후, 청주에서는 2015년 북부시장 1곳만 선정될 정도로 전국적인 경쟁이 치열하다.

올해는 전국적으로 2.7: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충북 청주에서만 2곳이 선정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문화관광형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 정부로부터 내·외국인이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장과 야외공연장, 문화창작공간 등의 설치를 지원 받게 된다.

그 동안 청주 서문시장과 원마루 시장은 전통시장 특성화 첫 걸음 단계인 ‘골목형시장 육성’ 과정을 마쳤지만, 다음 단계인 문화관광형 사업에 선정되기까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정우택 의원은 서류평가에서부터 올해 처음 도입된 고객평가와 현장평가 등 문화관공형 육성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기까지 주요 단계마다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대응해 왔으며, 그 결과 ‘문화관광형 사업 대상’에 선정되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청주 서문시장과 원마루 시장은 앞으로 2년간 10억원의 범위 내에서 예산 지원을 받아, 관광과 쇼핑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될 전망이다.

정우택 의원은 “청주 지역 전통시장의 잠재적 발전가능성, 현대적 시설과 문화공간을 갖출 필요성을 꾸준히 강조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 전통시장이 지역의 관광·문화를 대표하는 특성화된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