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진도군, ‘학교폭력예방 위한 자기성장캠프’ 개최
상태바
진도군, ‘학교폭력예방 위한 자기성장캠프’ 개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8.07.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35명 대상
사진=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2018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자기성장캠프’를 관내 중·고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1박2일 동안 진도군유스호스텔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또래상담 교육을 통해 친구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또래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대화기법 등을 배우고 훈련해 청소년들의 자아성장과 리더쉽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또, 푸드아트테라피는 음식물을 매개체로 하여 창의적으로 예술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자기발견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이 됐다.

캠프에 학생들은 “주변에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어떻게 다가가고 도와줄 수 있을지 고민되고 어려웠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또래상담교육으로 한층 더 성장하여 따돌림이나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또래친구들에게 조력자 및 지지자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집단상담(진로, 스마트폰사용조절, 정서조절 등)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