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고진모터스 후원 박성현 골퍼, '위민스 PGA 챔스' 우승… 상금순위 5위, 올해의 선수순위 2위
상태바
고진모터스 후원 박성현 골퍼, '위민스 PGA 챔스' 우승… 상금순위 5위, 올해의 선수순위 2위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7.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현 프로가 KPGA 우먼스 PGA 챔피언십 우승 직후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세마스포츠마케팅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아우디 공식 딜러 고진모터스(대표 장인우)와 후원 계약을 맺고 있는 박성현 선수(25,KEB하나은행)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대회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서 메이저대회 시즌 2승을 기록했다.
 
박성현은 2일 미국 일리노이주 킬디어의 켐퍼 레이크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상금 54만7천500달러(약 6억1천만원)를 거머쥔 박성현은 상금 순위 5위, 올해의 선수 순위 2위까지 단숨에 상위권으로 뛰어올랐다.

박성현 프로가 KPGA 우먼스 PGA 챔피언십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웃고 있다. 사진제공 : 세마스포츠마케팅

상금 순위 35위에 머물렀던 박성현은 올해 상금이 84만4천12달러로 늘어나며 전체 5위로 올라섰으며, 올해의 선수 포인트에서도 10위권 후반에서 메이저 대회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포인트 60점을 추가하며 단숨에 2위에 랭키됐다.
 
지난 시즌 상금왕, 신인상, 올해의 선수상을 휩쓸었던 박성현은 이번 시즌에는 다섯 번이나 컷탈락하는 등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번 대회 우승을 계기로 상금왕과 올해의 선수 경쟁에 본격 합류하게 됐다.
 
한편, 박성현은 아우디 공식 딜러인 고진모터스와 지난 2016년 후원 계약을 연장한 바 있다.

김선영 기자 knsnewson@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