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29 (목)
산청군 취임식 축소…태풍 비상대응 체제 전환
상태바
산청군 취임식 축소…태풍 비상대응 체제 전환
  • 이기수 기자
  • 승인 2018.07.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6대 이재근 군수 취임식 소규모화
사진제공=이재근산청군수취임식축소태풍대비비상대책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산청군이 2일 열릴 예정이었던 제46대 산청군수 취임식을 대폭 축소하고 북상 중인 제7호 태풍 쁘라삐룬에 대비한 비상대응체제로 전환했다.

산청군은 이날 오전 11시 계획된 이재근 군수 취임식을 축소하고 태풍 비상대응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당초 국회의원과 도의원, 군의원과 유관기관·단체장, 출향인사와 공무원,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직원들만 참석하는 행사로 규모를 줄여 진행했다.

산청군은 취임식을 축소하는 대신 태풍 쁘라삐룬에 대비해 이날 오후 1시10분에 전실과소장과 전읍면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하는 재난 대응 비상대책회의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근 군수는 “장마전선이 많은 비를 뿌린데 이어 태국어로 ‘비를 관장하는 신’이라는 의미를 가진 태풍 쁘라삐룬까지 북상하고 있어 비로 인한 수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재해는 예방이 최선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지역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태풍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재근 군수는 앞서 산청지역에 많은 비가 내린 지난 주말 전 읍면을 돌며 농업용 배수장 가동현황과 각종 사업장 등 재해위험지역의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태풍이 경로를 동쪽으로 틀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한반도를 관통하는 상황”이라며 “수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라디오와 방송·신문 등 매체의 안내에 귀를 기울여 피해가 없도록 조심해 달라”고 말했다.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