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예술교육 공모지원사업 6일 정산설명회 열려
상태바
경기문화예술교육 공모지원사업 6일 정산설명회 열려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8.07.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6일 경기문화재단 3층 다산홀에서 2018 경기문화예술교육 공모지원사업 운영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정산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이날 정산설명회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을 통한 정산 방법에 대해 집중적인 안내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2018 공모지원사업의 보조금 교부·집행·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e나라도움을 통해 진행한다.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을 지원받는 모든 사업자가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시스템으로 보조금의 중복·부정 수급을 방지하고 보조사업자의 사업수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도입됐다.

운영단체의 사업수행 편의성을 높이고 정산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상하반기에 1차, 2차로 나누어 보조금 정산이 진행되며 1차 정산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정산설명회에서는 기획재정부 e나라도움 교육팀의 전문 강사가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이날 정산설명회에서는 양성평등·폭력예방교육도 함께 병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성범죄, 일상폭력 등 심각한 사회적 이슈와 맞물려 성 평등, 폭력 예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참석 단체 대상으로 수료증을 발급하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초청한 전문 강사가 강의에 나선다"고 말했다.(문의 : 031-231-0873)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