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15 (목)
성동구,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 지역 선정
상태바
성동구,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 지역 선정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6.2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교육부 및 관계부처(복지부, 행안부, 여가부 등)가 실시한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 사업’ 공모에서 선도 지역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 4월, 문재인 대통령의 온종일 돌봄 정책 발표 이후 정부가 범정부 공동추진단을 중심으로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ㆍ운영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될 돌봄 사례를 확산하고자 사업계획의 구체성ㆍ모델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전국 지자체 중 9개 지역을 최종 선정한 것이다.

성동구는 온 마을이 함께 돌보는 ‘아동권리기반 지역중심 행복 돌봄터 성동’을 목표로 학교, 종교기관, 주민센터, 아파트 단지, 주민 공유 공간 등을 적극 활용한 돌봄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채로운 성동형 초등돌봄 우수 컨텐츠 개발ㆍ보급과 돌봄인력 양성, 맞춤형 돌봄서비스 통합지원을 위한 돌봄통합 포털시스템 구축 등 돌봄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성동구는 올해 2월 인증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다양한 아동친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융복합혁신 교육특구, 여성친화도시 등 기존 핵심사업들과 돌봄사업간의 유기적인 연계ㆍ협력을 통해 전국 지자체에 모범이 되는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지역으로서의 강점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선도사업을 통해 모든 아동들이 보다 더 행복해지는 다양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양적․질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온 마을이 함께 돌보는 민-관-학 협력 돌봄 공동체 확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