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진도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실시
상태바
진도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실시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8.06.2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슬로건
사진=진도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전남 진도군 보건소가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구강질환예방과 관리, 다양한 구강보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진도읍 조금시장 나들무대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서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이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예방중심의 구강관리를 위한 상담·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또, 개인별 구강 검진과 상담, 구강 상태에 따른 올바른 칫솔질 지도, 어르신들의 틀니 및 보철물 관리요령 등 구강보건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진도군은 지속적인 지역주민의 구강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치주질환(풍치)예방에 효과적인 무료 스케일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치아 우식증(충치) 예방을 위해 어린이 불소도포사업, 취약지 구강이동차량운영 등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며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로 평생토록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臼齒·구치)의 ‘구’자를 숫자화 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고, 이날이 포함된 주를 ‘구강보건 주간’으로 지정해 각종 치아건강 홍보 캠페인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