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FEZ, 대구 테크노폴리스지구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상태바
DGFEZ, 대구 테크노폴리스지구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06.26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인선)은 26일 대구테크노폴리스지구에서 입주 외국인투자기업 9개社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제4대 이인선 청장 취임 이후 테크노폴리스지구 입주 외투기업 대상 첫 번째 간담회로 외투기업 대표와 유관기관인 LH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외투기업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테크노폴리스지구는 지난 2008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돼 현재 개발 완료단계에 있으며, MOU 체결 외투기업은 총 10개社로 약 1억 2600만불의 외자를 유치했다.

이들 기업은 해외선진기업과의 합작을 통한 고도기술과 선진경영기법 도입으로 지역경제 성장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외투기업들은 인력수급과 테크노폴리스지구 내 숙박시설 및 교통편 부족 문제, 해외판로개척 지원 요청 등 경영전반에 대한 애로건의와 의견개진이 있었다.

대구경북경자청과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LH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는 각종 애로사항과 문제점 해결을 위한 토론을 하는 한편 향후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취임 후 조직개편을 통해 입주기업의 지원기능 강화 및 사후관리를 위해 기업지원과를 신설했으며, 외투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해 해결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테크노폴리스지구 외투기업이 지역을 넘어 세계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